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고통스러운 배뇨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12. 28.
반응형

고통스러운 배뇨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고통스러운 배뇨 (배뇨통)는 배뇨 중 불편함을 나타내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이 통증은 방광, 요도 또는 회음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도는 신체 외부로 소변을 운반하는 관입니다.

 

고통스러운 배뇨는 매우 흔합니다. 통증, 작열감 또는 따끔거림은 여러 가지 의학적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배뇨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요로 감염

 

고통스러운 배뇨는 요로 감염 (UTI) 의 흔한 징후입니다 . 요로감염(UTI)은 세균 감염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요로 염증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요도, 방광, 요관 및 신장이 요로를 구성합니다. 요관은 신장에서 방광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관입니다. 이러한 기관의 염증은 배뇨 중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요로 감염이 더 발생 하기 쉽습니다. 이것은 여성의 요도가 짧기 때문입니다. 요도가 짧다는 것은 박테리아가 방광에 도달하기 위해 이동할 거리가 더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폐경기인 사람은 요로 감염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성병 (STI)

 

성병 (STI)에 감염된 경우 소변을 볼 때 통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 고통스러운 배뇨를 유발할 수 있는 일부 성병에는 생식기 포진 , 임질 및 클라미디아가 있습니다.

성병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항상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적으로 활동적인 많은 사람들은 성병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전립선염

 

다른 의학적 상태는 고통스러운 배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이 있는 사람은 전립선염 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배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이 상태는 전립선의 염증입니다. 이는 소변의 작열감, 따끔 거림, 불편 함의 주요 원인입니다.

 

방광염

 

고통스러운 배뇨의 또 다른 원인은 방광염이나 방광 내벽의 염증입니다. 간질성 방광염 (IC)은 통증 성 방광 증후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흔한 유형의 방광염입니다. IC의 증상으로는 방광과 골반 부위의 통증과 압통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방사선 요법이 방광과 요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방사선 방광염이라고합니다.

 

요도염

 

요도염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요도에 염증이 생겼음을 나타냅니다. 요도염은 종종 소변을 보는 동안 통증을 유발하고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부고환염

 

고통스러운 배뇨는 남성의 부고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고환은 고환에서 고환 저장 및 이동 정자의 뒷면에 위치합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 (PID)

 

PID는 나팔관 , 난소 , 자궁 경부 및 자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복부 통증, 성적인 관계 통증, 배뇨 통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PID는 일반적으로 질의 초기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감염으로 생식 기관으로 이동합니다.

 

폐쇄성 요로 병증

 

폐쇄성 요로 병증은 요관, 방광 또는 요도가 막혀서 소변이 신장으로 다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증상이 나타나면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상태인 요도 협착 은 요도가 좁아 져서 배뇨 및 통증과 유사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신장 결석이 있는 경우 편안하게 소변을 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신장 결석은 요로에 위치한 경화 물질 덩어리입니다.

 

약물

 

암 치료 및 일부 항생제와 같은 특정 약물 은 부작용으로 고통스러운 배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용중인 약물의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위생 용품

 

때때로 고통스러운 배뇨는 감염 때문이 아닙니다. 생식기 부위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누, 로션, 거품 목욕은 특히 질 조직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세제 및 기타 세면 용품의 염료는 자극을 유발하고 배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배뇨에 대한 치료 옵션은 무엇입니까?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 전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의사는 고통스러운 배뇨를 치료하기 위해 약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 항생제는 UTI, 일부 세균 감염 및 일부 STI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또한 자극을 받은 방광을 진정시키는 약을 줄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배뇨는 일반적으로 약물 복용을 시작한 후 상당히 빠르게 개선됩니다. 항상 의사가 처방 한대로 정확하게 약을 복용하십시오.

 

고통스러운 배뇨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생활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극의 위험을 줄이려면 향이 나는 세제와 세면 도구를 피하십시오.

  • 방광을 자극 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 ( : 고 산성 음식 ,카페인, 알코올등)를 피하세요

  • 물을 자주 섭취하세요 .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이런 경우 의료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통증이 지속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 고통과 열을 동반할 때

  •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 소변의 냄새가 다르거나 피가 묻어 있거나 탁한 경우

  • 통증이 복통을 동반하는 경우

  • 방광이나 신장 결석을 통과하는 경우

 

병원에서는 다른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를 해줄 것 입니다

 

 

요로감염에 좋은 크랜베리(cranberry) 영양 성분 및 건강상의 이점

크랜베리는 매우 날카롭고 신맛 때문에 거의 날 것으로 먹지 않습니다. 실제로 주스로 소비되며, 일반적으로 다른 과일 주스와 달게하고 혼합됩니다. 다른 크랜베리 ​​기반 제품에는 소스, 말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