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비타민D가 독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10. 8.
반응형

비타민D가  독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나요?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영양소는 면역계 건강에 특히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D를 보충하면 전염병등의 독감을 유발하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지 궁금해합니다.

  

현재 최근 유행하는 전염병에 대한 치료법이 없으며 사회적 소란 및 적절한 위생 관행 이외의 예방 조치가 이 질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 할뿐만 아니라 건강한 수준의 비타민D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일반적으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타민 D가 면역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이 영양소를 보충하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비타민D는 면역 건강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비타민D는 면역체계 의 올바른 기능을 위해 필요 합니다. 면역 체계 는 감염과 질병에 대한 신체의 첫 방어선입니다.

 

이 비타민D는 면역 반응을 촉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항 염증 및 면역 조절 특성을 가지며 면역 시스템 방어의 활성화에 중요합니다

 

 

비타민D는 병원체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T 세포 T-cells 및 대식세포(macrophage)를 포함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은 면역 기능에 매우 중요하므로 낮은 수준의 비타민 D는 감염, 질병 및 면역 관련 장애에 대한 감수성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결핵,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질환 (COPD)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의 위험 증가와 바이러스 및 세균성 호흡기 감염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D 결핍 은 폐 기능 저하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호흡기 감염과 싸우는 신체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면역 기능에 중요합니다. 이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 반응이 손상되고 감염 및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D를 복용하면 독감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 

현재 독감에 대한 완벽한 치료나 치료제는 없습니다 . 또한 신종 바이러스를 수축시킬 위험에 대한 비타민D 보충제 또는 비타민 D 결핍의 영향에 대한 연구도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은 면역 기능에 해를 끼치고 호흡기 질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보충제는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호흡기 감염을 전반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최근 14 개국 11,321 명을 포함한 최근의 검토에 따르면 비타민 D를 보충하면 비타민 D가 부족한 사람과 적절한 수준의 사람에서 급성 호흡기 감염 (ARI)의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보충제는 하나 이상의 급성 호흠기 감염(ARI) 발병 위험을 12 % 줄였습니다. 비타민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보호 효과가 가장 강했습니다

  

또한, 비타민D 보충제는 소량으로 매일 또는 매주 복용 할 때 급성 호흡기 증후군(ARI)를 예방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며 더 넓고 넓은 간격으로 복용 할 때 덜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독감등 새로운 바이러스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가장 높은 노인의 사망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신종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면역 기능을 손상시켜 전반적인 감염과 질병에 대한 감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D가 부족하고 특히 더 심각한 신종 전염병 관련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가장 높은 노인인 경우 특히 걱정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중요한 영양소를 부족하지 않게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중 농도에 따라 하루 1,000-4,000 IU의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충분합니다. 그러나 혈중 농도가 낮은 사람들은 종종 최적의 범위로 수준을 높이기 위해 훨씬 더 높은 용량을 요구할 것입니다.

 

최적의 비타민 D 수준을 구성하는 것에 대한 권장 사항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는 최적의 비타민D 수준이 30–60 ng / mL (75–150 nmol / L)에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비타민 D 보충제가 신종 전염병등의 발병 위험을 줄인다는 증거는 없지만 건강한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면 면역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D 는 면역계의 건강 증진을 포함하여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를 보충하면 호흡기 감염, 특히 비타민이 결핍 된 사람들의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 햇빛 비타민 비타민 D의 효능

​면역력 높이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D효능 무료 햇빛 비타민 비타민 D는 햇빛에 반응하여 피부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때때로“햇빛 비타민”이라고합니다. 신체는 햇빛에 직접 노출 될 때 자�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