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남녀 모두에게 있는 테스토스테론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3. 17.
반응형

테스토스테론은 무엇입니까?  남녀 모두에게 있는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다른 동물뿐만 아니라 인간에서도 발견되는 호르몬입니다남성의 고환은 테스토스테론을 만듭니다여성의 난소 또한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하지만 남성의 고환보다 훨씬 적은 양으로 만듭니다.

 

테스토스테론의 생산은 사춘기 동안 크게 증가 하기 시작하고 30  정도 후에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대부분 성욕과 관련이 있으며 정자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또한 뼈와 근육량, 남성이 체내에 지방을 저장하는 방식, 적혈구 생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사람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기분에 영향을   있습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낮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는 남성에게 다음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생산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줄어들지만 다른 요인으로 인해 호르몬 수치가 떨어질  있습니다고환 손상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과 같은  치료  테스토스테론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만성적인 건강 상태 악화와 스트레스는 또한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감소시킬  있습니다이들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후천성 면역결핍증

  • 신장병

  • 알코올중독

  • 간경변

테스토스테론 테스트

 

간단한 혈액 검사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결정할  있습니다혈류에는 광범위한 정상 또는 건강 수준의 테스토스테론이 순환합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뇌하수체 문제 징후   있습니다 . 뇌하수체는  많은 테스토스테론을 생산하기 위해 고환에 신호 호르몬을 보냅니다.

 

성인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검사 결과가 낮게 나왔다면 뇌하수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청소년은 사춘기가 지연   있습니다.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적당히 상승하면 눈에 띄는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소년은 사춘기를 일찍 시작할  있습니다정상 테스토스테론보다 높은 여성은 사회 통념상의 남성적인 성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의 테스토스테론은 부신장애 또는 고환암의 결과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너무 높으면 의사가 원인을 찾기 위해 다른 검사를 지시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

 

성선 기능 저하증으로 상태로 알려진 감소된 테스토스테론 생산이 항상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이 건강과 삶의 질을 방해하는 경우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의 후보가   있습니다 . 인공 테스토스테론은 경구, 주사 또는 피부에 젤이나 패치로 투여   있습니다.

 

대체 요법은  많은 근육량   강한 성욕과 같은 원하는 결과를 생성   있습니다그러나 치료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결론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성욕과 가장 일반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정신건강,   근육 질량, 지방저장  적혈구 생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정상적으로 낮거나 높은 수치는 사람의 정신  신체 건강에 영향을   있습니다.

 

의사는 간단한 혈액 검사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확인할  있습니다테스토스테론 요법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남성을 치료할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이러한 유형의 요법이 도움이   있는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관련글 : 테스토스테론의 효능->

 

테스토스테론의 효능

테스토스테론의 효능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테스토스테론 가루는 종종 천연 테스토스테론 부스터로 판매됩니다. 테스토스테론 가루는 약초 및 기타 물질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제품이 테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