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맨날 말하는 콩나물 빼고 20 최고의 숙취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0. 4. 15.
반응형

숙취는 너무 많은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한 신체의 반응입니다.
증상으로는 피로, 구역, 두통, 빛에 대한 감수성, 탈수 또는 현기증이 몇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숙취에 대한 알려진 100% 치료법은 없지만 여러 음식과 음료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숙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20 가지 최고의 음식과 음료가 있습니다.

 

사진출처 캔바


1. 바나나


알코올은 신체가 물에 몸에 저장하는 걸 도와주는 호르몬의 생성을 차단하여 탈수와 칼륨 및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 손실을 유발합니다
바나나는 특히 칼륨이 풍부 하여 몸의 수분을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간 크기 바나나 에는 이 칼륨의 일일 권장량(DV)의 12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2. 계란


계란에는 시스테인(cysteine)은 ---->>>> 항산화 글루타티온(glutathione)을 생성하기 위해 몸에서 사용하는 아미노산입니다. 계란에는 시스테인이 풍부 합니다.


술을 마시면 신체의 글루타티온 저장량이 줄어 듭니다. 글루타티온이 없으면 몸은 알코올 대사의 독성 부산물을 분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시스테인이 풍부한 계란을 섭취하면 체내 글루타티온을 증가시키고 숙취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3. 수박

 

숙취와 관련된 두통은 대개 탈수와 뇌로의 혈류 감소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수박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은 혈류를 증가시킬 수있 는 영양소 인 L-시트룰린이 풍부합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을 먹으면 수분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4. 피클(절임류)

 

과도한 음주를 하게 되면 나트륨 손실이 많은데 --->>> 피클은 과도한 음주 중에 고갈되는 전해질인 나트륨이 높습니다 
피클을 먹거나 소금물을 마시는 것은 나트륨 수치를 높이고 숙취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과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꿀은 숙취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꿀의 유형에 따라 34.8 % ~ 39.8 %의 과당이 될 수 있습니다
과당은 알코올을 더 빨리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 50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꿀은 알코올 제거율을 32.4 %까지 증가 시켰습니다.
과당질이 있는 꿀과 다른 음식을 먹는 것은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탄수화물

 

탄수화물에는 숙취 중에 혈당을 증가시키고 관련 증상을 개선 할 수 있는 속효성(급속작용인슐린)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이 알코올을 처리 할 때는 더 이상 혈당 조절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이것이 저혈당이 과도한 음주, 특히 당뇨병 환자에서 발생할 수있는 이유입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이 증가합니다 


7. 견과류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견과류가 숙취에 대한 해결책 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세포의 마그네슘을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마그네슘을 보충하면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약70g은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의 (DV)의 50 %에 가깝습니다 .

 


8. 시금치

 

알코올은 엽산 흡수를 손상시키고 만성 알코올 섭취는 엽산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엽산이 풍부하여 과음으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시금치를 먹으면 술을 마신 후 적절한 엽산 수치 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삶은 시금치 1 컵 (약 180g은) 하루 엽산 권장량의(DV)의 66 %를 제공합니다 .

 


9. 아보카도

 

과도한 음주를 하면 탈수로 인해 칼륨 수치가 낮아 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보카도를 먹으면 간 손상을 예방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하나의 아보카도 (136 그램)는 이 미네랄에 대한 일일권장량(DV)의 20 %를 제공합니다.
아보카도는 숙취에 특히 유익 할 수 있습니다 

 


10. 육류

 

육류 및 기타 고단백 음식은 몸이 숙취를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신체가 특정 아미노산을 흡수하지 못하게합니다. 실제로 만성 알코올 섭취는 아미노산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몸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기에 단백질을 섭취하는건 숙취에 좋은 선택입니다.

* 약 80 그램의 쇠고기에는 25그램의 단백질 
* 약 80 그램 의 닭가슴살에는 13그램의 단백질 함유

 


11. 블루 베리


알코올 섭취 후 다양한 염증성 화합물의 혈중 농도가 증가합니다
블루 베리 는 신체의 염증과 싸우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숙취가 있을 때 간단히 먹기가 편리합니다 
따라서 과도한 음주 후 블루 베리를 먹으면 관련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C 가 풍부 하여 신체가 글루타티온(Glutathione)을 잃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은 몸의 알코올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입니다.

오렌지를 먹으면 글루타치온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숙취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 는 숙취를 완화시킬 수 있는 특정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 추출물은 알코올 분해 및 간세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특정 효소의 효과를 두 배 이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14. 연어

 

연어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탁월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 합니다 
알코올을 마시면 염증을 일으키는 화합물의 수가 증가 할 수 있으므로 연어 나 다른 지방이 많은 생선을 먹는 것이 숙취 증상을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 일 수 있습니다 

 


15. 고구마

 

고구마에는 숙취를 빨리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조리 된 고구마 한 컵 (200g)에는 비타민 A의 일일권장량(DV)의 750 %, 마그네슘의 일일권장량(DV)의 14 %, 칼륨의 일일권장량(DV)의 27 % 가 있습니다.
비타민A 는 숙취와 관련된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알코올 섭취 중에 손실 된 것을 대체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필요합니다 

 


16. 생강

 

광범위한 연구는 메스꺼움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생강 을 사용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생강의 메스꺼움 방지 효과는 숙취와 관련된 위장 장애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17. 

 

알코올은 이뇨제 이므로 소변을 더 자주 만들고 수분 손실을 증가시킵니다. 물은 이러한 손실된 액체를 보충 할 수 있습니다 

 

 

18. 토마토 주스


토마토 주스는 숙취로 마시는 또 다른 좋은 음료 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에는 간 손상을 예방하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토마토는 알코올로 인한 간의 손상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19. 코코넛 워터

 

수분은 숙취 회복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숙취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에는 많은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물 한 컵 (240 ml)에는 나트륨과 칼륨에 대한 일일권장량(DV)의 11 %와 17 %가 각각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워터는 재수화를 위한 전통적인 스포츠 음료만큼 효과적입니다.

 


20. 커피

 

마지막으로, 커피는 숙취를 해결하는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커피 소비는 염증 감소와 관련이 있지만 연구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밤에 과음을 한 후에 간단히 한잔을 마시면 숙취로 인한 염증과 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성분이 있어 숙취 피로를 개선하고 더 주의력등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

 

숙취에 대한 마법 같은 치료법은 없지만 여러 음식과 음료가 숙취를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술 약속이 있고 내일의 숙취가 걱정이 된다면 위의 재료를 기반으로 하는 안주를 선택하거나 조리 하는 것은 다음날 숙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럴 수 없이 숙취로 고통 받고 있다면 이 목록에 있는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면 조금은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너무 과한 음주는 본인,친구,가족,주변사람에게 피해가 갈 수 있습니다.

항상 적당히 기분 좋을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왕 마실꺼면 건강하게 즐겁게 마셔야 합니다.

 

 

[관련글] 술과 피로로 인하여 피곤해진 간을 위한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간에 좋은 11 가지 음식 간은 장기의 대장군 입니다. 단백질, 콜레스테롤 및 담즙 생산에서 비타민, 미네랄 및 탄수화물 저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수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알코올, 약물 및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