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밀크씨슬 숙취에 도움이 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1. 2. 3.
반응형

밀크씨슬 숙취에 도움이 됩니까?

 

개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불쾌한 기분과 증세로 아침에 일어났다면 빠른 치료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0으로 돌아 가면서 발생하며 피로, 구강 건조, 두통, 배탈, 빛에 대한 민감성, 집중력 저하와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수면을 방해하고 경미한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 건강을 지원하는 허브인 밀크씨슬은 종종 숙취에 대한 민간 요법으로 홍보됩니다. 그래도 효과가 있는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Silybum marianum

밀크씨슬은 효과적인 숙취 전략인가요?

 

밀크씨슬 (Silybum marianum)은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는 가시가 많은 꽃 식물입니다.

 

활성 화합물은 총칭하여 실리마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밀크씨슬" "실리마린"이라는 용어는 때때로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 허브는 수천년 동안 의학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밀크씨슬이 숙취 증상을 치료하거나 예방한다는 확실한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밀크씨슬이 신체에서 어떻게 작용 하는가요?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면 독성 부산물이 남습니다. 몸 전체, 특히 간, 위 및 뇌에서 염증을 유발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염증은 간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혀 간경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실리마린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에 포함된 해로운 화합물 중 일부를 해독하여 간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가 알코올을 대사 할 때 생성되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항산화제 역할을합니다.

 

또한 실리마린은 알코올에 의해 활성화되는 염증 신호를 끌 수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연구는 결정적이지 않지만 밀크씨슬은 종종 일부 간 질환에 대한 보완 요법으로 사용됩니다.

 

  • 알코올성 간 질환
  • 간 경화증
  • 간염
  • 무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 간암

이러한 잠재적인 이점에도 불구하고 밀크씨슬은 숙취 치료제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밀크씨슬 시도

 

실리마린의 항 염증 화합물은 신체 통증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증상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구강 건조 또는 탈수로 인한 두통 , 수면 장애로 인한 피로를 돕지 않습니다 . 따라서 다른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량 및 안전

 

밀크씨슬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며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잘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배탈, 메스꺼움 , 설사 및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다른 약물이나 기저 건강 상태와 상호 작용하는 경우 (또는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에게 확인해야합니다.

 

밀크씨슬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용량은 브랜드마다 다르며 모든 제품에 동일한 양의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70–80 % 실리마린을 함유하도록 표준화된 제품을 찾고 라벨의 용량 정보를 따르십시오.

 

식품의 약국이 의약품을 규제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보충제를 규제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독립 실험실에서 안전성과 함량이 확인된 보충제를 찾으십시오.

 

대체 숙취 요법

 

숙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완벽한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일부 음식, 허브, 일반 의약품 보충제는 몸에서 알코올을 더 빨리 제거하고 메스꺼움, 구토, 설사, 떨림, 두통을 포함한 숙취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자연 요법으로 기분이 약간 나아질 수 있지만 숙취 증상을 모두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많은 수분을 섭취하고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또는 아세트 아미노펜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구강 건조 및 탈수 관련 두통을 완화 할 수 있지만 메스꺼움이나 피로에는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숙취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코올 섭취를 신중하게 제한하는 것입니다.

일부 자연 요법은 숙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이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결론

 

밀크씨슬은 알코올의 다양한 영향으로부터 간을 보호 할 수 숙취 증상을 예방하거나 치료한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밀크씨슬이 모든 것을 치료한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숙취를 근절하기 위해 물질에 의존하는 것보다 최선의 예방 전략은 음주 속도를 조절하고 총 알코올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 입니다.

 

 

숙취를 해결 하고 싶으신가요? 여기에 20 가지 최고의 숙취 음식이 있습니다-->

 

맨날 말하는 콩나물 빼고 20 최고의 숙취 음식

숙취는 너무 많은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한 신체의 반응입니다. 증상으로는 피로, 구역, 두통, 빛에 대한 감수성, 탈수 또는 현기증이 몇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숙취에 대한 알려진 100%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