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밀크시슬 (milk thistle) 효능 7가지와 부작용

by 위마이네임 2020. 4. 16.
반응형

밀크시슬 (milk thistle) 효능 7가지와 부작용

 

 

개요

 

밀크시슬의 활성 성분은 집합적으로 실리마린(silymarin)으로 알려진 식물 화합물 그룹입니다 


밀크시슬 추출물에는 밀크시슬 식물에서 농축 된 다량의 실리마린 (65-80 %)이 있습니다.


밀크시슬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은 항산화, 항 바이러스 및 항 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전통적으로 간 및 담낭 장애 치료, 모유 생산 촉진, 암 예방 및 치료, 뱀의 독, 알코올 및 기타 환경 독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첫째. 밀크씨슬는 간을 보호합니다


밀크씨슬은 종종 간 보호 효과를 위해 촉진됩니다.


알코올성 간 질환, 비 알코올성 지방 간 질환 , 간염 및 심지어 간암과 같은 상태로 인해 간 손상이 있는 사람들의 보충 치료로 정기적으로 사용됩니다 .


또 치명적인 아마톡신(amatoxin)과 같은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사용됩니다 .


연구에 따르면 밀크시슬 보충제를 복용한 간 질환 환자의 간 기능이 개선되어 간 염증과 간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밀크시슬은 간이 독성 물질을 대사 할 때 생성되는 자유 라디칼(free radicals)에 의한 간 손상을 줄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성 간 질환으로 인해 간경변증 환자의 수명이 약간 연장 될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보완 요법으로 사용되지만, 특히 건강에 해로운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상태를 예방할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둘째. 뇌 기능의 연령 관련 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이천년 동안 알츠하이머 병 및 파킨슨 병과 같은 신경 학적 상태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것의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이 아마도 신경에 좋은것을 의미하고 나이가 먹음에 따라 발생되는 뇌 기능의 감소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실리마린(silymarin)은 뇌 세포의 산화 적 손상을 예방하여 정신적 쇠퇴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밀크시슬이 알츠하이머 질환이 있는 동물의 뇌에서 아밀로이드 플라크(amyloid plaques)의 수를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아밀로이드 플라크(amyloid plaques)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경 세포 사이에 쌓일 수있는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끈적 끈적한 덩어리입니다.


아밀로이드 플라크는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에서 매우 많이 발견되며, 이는 밀크시슬이 잠재적으로 이 어려운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재 알츠하이머 환자 또는 치매 및 파킨슨 병과 같은 다른 신경 학적 상태에서 밀크시슬의 영향을 조사하는 인간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또한, 밀크시슬이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기에 충분한 양을 사람들에게 충분히 흡수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익한 효과를 내기 위해 어떤 용량을 처방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셋째. 밀크시슬은 뼈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진행성 뼈 손실로 인한 질병입니다.


보통 수년에 걸쳐 서서히 발달하며 경미한 낙하 후에도 쉽게 부서지는 약하고 연약한 뼈를 유발합니다.


밀크시슬은 실험적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뼈의 광물 화를 자극하고 잠재적으로 뼈 손실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적으로 연구자들은 우유 엉겅퀴가 폐경 후 여성에서 뼈 손실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데 유용한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넷째. 밀크시슬은 암 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의 항산화 효과는 항암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밀크시슬은 암 치료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특정 암에 대해 화학 요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경우에 따라 암 세포를 파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제한적이며 아직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임상 효과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암 환자들이 약용 효과를 얻기에 충분히 흡수 할 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silymarin)을 사용하여 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방법을 결정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섯째. 모유 생산 촉진


밀크시슬의 보고 된 효과 중 하나는 모유 생산을 촉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유 생산 호르몬인 프로락틴(젖분비호르몬, prolactin)을 더 많이 만들어서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데이터는 매우 제한적이지만 무작위 통제 연구에 따르면 63 일 동안 420mg의 실리마린을 복용하는 어머니는 대조군의 보조제를 복용 한 어머니보다 64 % 더 많은 우유를 생산했습니다.


하지만 모유 수유모에게 이러한 결과와 우유 엉겅퀴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여섯째.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만성 염증성 피부 상태입니다. 위험하지는 않지만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고통스럽고 외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가 여드름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항산화 및 항 염증 효과로 인해 밀크시슬은 여드름 환자에게 유용한 보충제입니다.


흥미롭게도 한 연구에 따르면 8 주 동안 하루 210 밀리그램의 실리마린을 복용 한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여드름 병변이 53 % 감소했습니다 

 

 

 


일곱째. 밀크시슬는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2 형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보완 요법 일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의 화합물 중 하나가 인슐린 감수성 및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일부 당뇨병 약물과 유사하게 작동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실제로 최근의 검토 및 분석에 따르면 실리마린을 일상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은 공복 혈당 수준과 혈당 조절의 척도인 HbA1c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밀크시슬의 항산화 및 항염증제는 신장 질환과 같은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섭취에 부작용은 없습니까?


밀크시슬은 일반적으로 입으로 섭취할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실제로 고용량을 장기간 사용한 연구에서는 약 1%만이 부작용을 경험했습니다 .

밀크시슬에 대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설사, 메스꺼움 또는 팽만감과 같은 내장 장애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밀크씨슬을 섭취 할 때 조심해야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임산부 : 임산부 의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는 없으므로 일반적 으로이 보충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 : 밀크시슬은 국화과  (Compositae) 계열의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 당뇨병 환자 : 밀크시슬의 혈당 저하 효과로 당뇨병 환자는 저혈당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조건을 가진 사람 : 밀크시슬은 에스트로겐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일부 유형의 유방암을 포함하여 호르몬에 민감한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


밀크시슬 은 간 질환, 암 및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조건에 대한 보완 요법으로 가능성을 보여주는 안전한 보충제입니다.


이 매혹적인 약초의 복용량과 임상 적 효과를 정의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으로보다 고품질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관련글 : 알콜성 간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간염,간경화등)->>

 

알콜성 간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간염,간경화등)

알코올 관련 간경화 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정확히는 간경화가 아니라 강경변입니다) 간은 갈비뼈 아래, 복부의 우측 상단에 있는 기관입니다 간은 다음과 같이 건강에 필수적인 많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