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신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음식 12가지

by 위마이네임 2022. 10. 10.
반응형

신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음식 12가지

 

 

개요

 

적절한 순환은 몸 전체에 산소와 혈액이 흐르도록 하여 몸이 최적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몇 시간 동안 앉거나 서 있거나 무감각해지면 혈류가 차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혈액 순환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때때로 건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 글에는 음식과 자연적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혈액 순환 불량이란 무엇입니까?

 

심혈관계라고도 하는 순환계는 몸 전체에 혈액, 산소 및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특정 부분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면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 상태는 종종 다양한 건강 문제와 요인의 결과입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액 순환 불량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 말초 동맥 질환: 말초 동맥 질환(PAD)은 동맥과 혈관이 좁아지는 순환 상태입니다. 다리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혈전: 혈전은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혈전은 몸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팔과 다리에 형성되는 혈전은 혈액 순환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정맥류: 판막 장애로 인해 정맥이 커지면 정맥류가 발생합니다. 손상된 정맥은 정상 정맥처럼 혈액을 효율적으로 운반하지 못하여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 당뇨병: 당뇨병은 또한 신체의 특정 부위에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당뇨병성 신경병증으로 인한 것입니다.
  • 비만: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은 또한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혈액 순환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혈액 순환 상태와 관련된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혈액 순환 불량의 징후와 증상은 무엇입니까?

 

  • 따끔거리는 감각
  • 얼어 있는 듯한 느낌
  • 특히 팔다리가 욱신거리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
  • 근육 경련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이상한 감각이 느껴지면 자연적인 방법으로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음식과 기타 자연적인 방법을 모았습니다.

 

 

 

신체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최고의 음식

 

 

 

  1. 블랙 베리
  2. 견과류
  3. 마늘
  4. 카이엔 페퍼
  5. 은행나무 추출물 빌로바
  6. 생강
  7. 수박
  8. 감귤류
  9. 귀리
  10. 다크 초콜릿
  11. 아보카도
  12. 연어

 

 

 

1. 블랙베리

 

블랙베리 (한 컵 정도) 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랙베리는 새로운 혈액 세포의 형성을 자극하고 혈액을 정화하는 다양한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2.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 아몬드와 호두(한컵정도)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둘 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공급을 향상시키는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3. 마늘

 

좋아하는 요리에 생마늘을 넣고 매일 섭취하세요.

 

마늘에는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 공급과 순환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지닌 알리신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카이엔 페퍼

 

좋아하는 샐러드와 요리에 신선하거나 가루로 된 카이엔 고추를 넣고 매일 섭취하십시오.

 

한 연구 리뷰에 따르면 카이엔 페퍼는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동맥을 강화합니다. 이것은 주로 자극적인 의약 특성 때문입니다.

 

 

 

5. 은행나무 추출물 빌로바

 

은행나무 추출물 빌로바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테르페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대부분의 의약적 특성을 갖게 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심장과 혈관을 포함한 신체를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은행나무의 테르페노이드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6. 생강

 

요리와 샐러드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매일 갓 다진 생강을 섭취하십시오.

 

생강은 소화 와 메스꺼움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훌륭한 옵션이기도 합니다.

 

생강의 항산화 및 항염 성분은 혈액을 정화하고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7. 수박

 

수박의 리코펜은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감귤류

 

오렌지, 자몽, 라임과 같은 감귤류 과일을 매일 섭취하십시오.

 

감귤류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 합니다.

 

또한 신체 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의 조합은 혈액을 정화하고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귀리

 

귀리는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귀리는 혈관을 확장하고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잠재력이 높고 혈류를 향상시키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한 코코아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1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손실을 촉진하며 특히 뇌에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L-카르니틴이라는 아미노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12. 연어

 

가끔 조리된 연어의 일부를 섭취하십시오.

 

연어는 항염증 특성을 갖고 심장의 항산화 잠재력을 높이는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좋은 음식만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일딴 음주를 줄이십시오. 알코올 섭취는 혈액의 자연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음주를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물을 마시고 몸 전체의 혈류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십시오.

 

혈액 순환이 좋지 않으면 혈류가 감소하는 신체 부위에 도달하는 혈액과 혈액의 구성 산소 및 영양소의 양이 제한됩니다.

 

여러 요인과 건강 문제는 비만, 당뇨병, 정맥류, 혈전 및 동맥 질환과 같은 적절한 혈액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무감각, 따끔거림, 근육 경련 및 욱신거리는 통증은 혈류 불량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특정 음식은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증상이 나타나면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혈액순환을 위한 식품과 자연요법

 

혈액순환을 위한 식품과 자연요법

비타민등으로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까?  전통적인 의학적 치료와 대체의학 치료자들은 적절한 혈액 순환이 건강의 핵심 요소라는 데 동의합니다. 식이 요법과 라이프 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