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계란의 건강상의 효능

by 위마이네임 2023. 1. 11.
반응형

계란의 건강상의 효능

 

개요

 

계란은 싸고 맛도 좋으며 어느 요리와도 어울릴 수 있습니다.

 

삼겹살에 같이 볶아도 맛이 좋으며, 그냥 삶아서 소금에 찍어서 먹어도 꽤 괜찮은 맛입니다.

 

오늘 이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계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계란은 완전한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평균 크기의 계란 하나에는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6g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스스로 만들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달걀 흰자에는 그 단백질의 약 절반과 약간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들어 있습니다.

 

 

계란은 영양 밀도가 높습니다

 

이는 계란이 대부분의 다른 식품보다 칼로리당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란을 먹으면 다음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고품질 단백질
  • 셀렌
  • 콜린
  • 비타민 B12
  •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산화제

 

 

계란은 '좋은'콜레스테롤을 돕습니다

 

HDL이라고 하는 이 "좋은" 콜레스테롤은 하루에 3개 이상의 계란을 먹는 사람들에게서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나쁜" 유형인 LDL도 올라갑니다. 그러나 각각을 생각하면 다릅니다.

 

계란의 좋은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당신을 해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좋은 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출 수 있습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가 낮을수록 건강에 좋습니다. 계란, 특히 특정 지방산(: 오메가-3)이 풍부한 계란을 먹으면 수치가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계란은 뇌졸중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는 다양하지만 매일 계란을 먹는 것이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연구에서, 하루에 약 한 개 정도를 복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출혈성 뇌졸중으로 사망할 확률이 거의 30% 낮았습니다.  

 

 

 

식단에 쉽게 첨가 할 수 있습니다.

 

 

계란 하나당 약 70칼로리 밖에 되지 않지만 건강상 무엇을 얻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은 식단에 쉽게 첨가 할 수 있습니다. 계란찜을 하거나 계란국 그리고 삶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

 

계란 1개에 약 200~300원 정도면 살 수 있기에 큰 비용이 들지 않고도 고품질 단백질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계란에는 설탕이나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심장 건강

 

 

전반적으로 계란을 더 많이 먹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높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뇨병 전 단계 또는 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도 체중 감량을 위해 고안된 계란 식이 요법을 한 후에도 심장이 건강해졌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하루에 약 1개의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계란을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거의 20% 낮았습니다.

 

 

오래가는 포만감

 

아침 식사 계란을 추가하면 더 오래 포만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면 하루 종일 덜 먹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눈에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백내장 및 노화 관련 황반 변성과 같은 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녹색 잎채소에도 있습니다. 그러나 계란은 더 나은 공급원입니다. 그것은 계란이 가지고 있는 지방이 당신의 몸이 영양소를 더 쉽게 사용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두뇌를 날카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에는 회백질에 좋고 음식으로는 얻기 힘든 비타민 D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의 신경 세포(뉴런)가 서로 대화하는 것을 돕는 콜린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린은 또한 두뇌 발달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마직막으로 

 

많은 계란 요리 레시피가 유튜브나 카카오TV 등에 많이 있습니다. 오늘 한번 건강에 좋은 계란 요리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계란이 체중 감소의 끝판왕인 이유

 

계란이 체중 감소의 끝판왕인 이유

계란이 체중 감소의 끝판왕인 이유 개요 계란은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은 고품질의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많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계란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