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너무 많은 카페인을 섭취 했을때 9 가지의 부작용

by 위마이네임 2020. 12. 14.
반응형

너무 많은 카페인을 섭취 했을때  9 가지의 부작용

 

 

커피는 엄청나게 건강한 음료입니다.

 

대부분의 유형에는 기분, 신진 대사 및 정신적, 신체적 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질인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량에서 중간 정도의 양으로 섭취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량의 카페인은 불쾌하고 심지어 위험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전자가 내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카페인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은 일반적으로 중간 용량으로 간주되는 섭취 후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의 9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1. 불안

 

카페인은 각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피곤하게 만드는 뇌 화학 물질인 아데노신의 영향을 차단함으로써 작동합니다. 동시에 에너지 증가와 관련된 " fight-or-flight” 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의 방출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고용량에서는 이러한 효과가 더욱 두드러져 불안과 신경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카페인 유발 불안 장애는 미국 정신과 협회에서 발행한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DSM)에 나열된 4 가지 카페인 관련 증후군 중 하나입니다.

 

1,000 밀리그램 또는 매우 높은 섭취량보다 하루에도 적당한 섭취는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의 유사한 효과로 이어질 수 있는 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 원인 신경 과민, 초조와 유사한 상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또한 적당량의 복용량은 한 번에 섭취 할 때 빠른 호흡을 유발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5명의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약 300mg의 카페인을 섭취 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보다 두 배 이상의 스트레스를 경험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카페인 섭취 빈도가 낮은 일반 소비자와 카페인 섭취 빈도가 낮은 소비자 사이의 스트레스 수준은 비슷했으며, 이는 습관적으로 마시는 여부와 관계없이 화합물이 스트레스 수준에 동일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커피의 카페인 함량은 매우 다양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의 대형 ( "그란데") 커피에는 약 33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긴장하거나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면 카페인 섭취량을 살펴보고 이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2. 불면증

 

사람들이 깨어 있도록 돕는 카페인의 능력은 가장 소중한 자질 중 하나입니다.

반면에 너무 많은 카페인은 충분한 수면 회복을 어렵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량이 많으면 잠에 드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특히 노인의 경우 총 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카페인의 양이 적거나 중간 정도는 "잘 수면을 취하는 사람"으로 간주되는 사람이나 불면증이 있다고 자칭하는 사람의 경우 수면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섭취하는 카페인의 양을 과소 평가하면 너무 많은 카페인이 수면을 방해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커피와 차는 카페인의 가장 농축된 공급원이지만 소다, 코코아, 에너지 드링크 및 여러 종류의 약물에서도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샷에는 최대 350mg의 카페인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일부 에너지 음료는 캔당 무려 500mg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면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섭취 할 수 있는 카페인의 양은 유전학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카페인을 하루 늦게 섭취하면 효과가 사라지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평균 5 시간 동안 체내에 남아 있지만 시간은 개인에 따라 1 시간 30 분에서 9 시간까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 섭취시기가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12 명의 건강한 성인에게 취침 6 시간 전, 취침 3 시간 전 또는 취침 직전에 400mg의 카페인을 제공했습니다.

 

세 그룹 모두 잠이 드는 데 걸리는 시간과 밤에 깨어 있는 시간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수면을 최적화하기 위해 카페인의 양과 시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 함을 시사합니다.

 

3. 소화 문제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커피 한 잔이 배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커피의 완하제 효과는 위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가스트린의 방출로 인해 대장의 활동을 가속화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커피도 비슷한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카페인 자체도 소화관을 통해 음식을 이동시키는 수축인 연동 운동을 증가시켜 배변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이 효과를 감안할 때 많은 양의 카페인이 일부 사람들에게 느슨한 변이나 설사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수년 동안 커피가 위궤양을 유발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8,000 명 이상의 대규모 연구에서 이 둘 사이의 연관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반면에 일부 연구에서는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가 일부 사람들의 위식도 역류 질환 (GERD)을 악화시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건강한 성인 5명이 카페인이 함유된 물을 마셨을 때 위 내용물이 목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는 근육 이완을 경험했습니다. 이는 GERD의 특징입니다.

 

커피는 소화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마시는 양을 줄이거 나 문제가 발생하면 차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근육 분해

 

횡문근 융해증은 손상된 근육 섬유가 혈류로 들어가 신부전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키는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횡문근 융해증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외상, 감염, 약물 남용, 근육 긴장 및 독사 나 곤충의 물림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와 관련된 횡문근 융해증에 대한 여러 보고가 있었습니다.

한 여성은 대략 565mg의 카페인이 함유 된 커피 약 1 리터를 마신 후 메스꺼움, 구토 및 어두운 소변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그녀는 약물과 수액 치료를 받은 후 회복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은 특히 익숙하지 않거나 그 효과에 매우 민감한 사람을 위해 단기간에 섭취하는 다량의 카페인입니다.

 

횡문근 융해증의 위험을 줄이려면 더 많이 섭취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한 하루에 약 250mg의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중독

 

카페인의 모든 건강상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습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상세한 리뷰에 따르면 카페인은 코카인 및 암페타민과 유사한 방식으로 특정 뇌 화학 물질을 유발하지만 이러한 약물과 같은 방식으로 고전적인 중독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특히 고용량에서 심리적 또는 신체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일반적으로 카페인을 높거나 중간 정도 또는 전혀 섭취하지 않은 16명의 사람들이 밤새 카페인없이 섭취 한 후 단어 테스트에 참여했습니다. 높은 카페인 사용자 만이 카페인 관련 단어에 대한 편견을 보였고 강한 카페인 욕구를 보였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 빈도가 의존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213명의 카페인 사용자가 16 시간 동안 섭취하지 않고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일일 사용자는 비 일일 사용자보다 두통, 피로 및 기타 금단 증상이 더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 화합물이 진정한 중독을 일으키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기적으로 많은 커피 또는 기타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그 효과에 의존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6. 고혈압

 

전반적으로 카페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심장병이나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신경계에 대한 자극 효과로 인해 여러 연구에서 혈압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승된 혈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맥을 손상시켜 심장과 뇌로의 혈액 흐름을 제한 할 수 있기 때문에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 요소입니다.

 

다행히도 카페인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은 일시적인 것 같습니다. 또한 소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높은 카페인 섭취는 건강한 사람과 약간의 혈압이 상승한 사람의 운동 중에 혈압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특히 이미 고혈압이 있는 경우 카페인의 복용량과 시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빠른 심박수

 

높은 카페인 섭취의 자극 효과로 인해 심장이 더 빨리 뛰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방 세동이라고하는 심장 박동 리듬의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사례 연구에서 자살 시도로 카페인 가루와 정제를 다량 섭취 한 여성은 매우 빠른 심박수, 신부전 및 기타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이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심장 질환이 있는 일부 사람들도 부작용 없이 다량의 카페인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한 대조 연구에서 51 명의 심부전 환자가 5 시간 동안 시간당 100mg의 카페인을 섭취했을 때 심장 박동수와 리듬은 정상을 유지했습니다

 

혼합된 연구 결과에 관계없이 카페인 음료를 마신 후 심박수나 리듬에 변화가 있는 경우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8. 피로

 

커피, 차 및 기타 카페인 음료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몸을 떠난 후 피로 회복으로 이어지는 역효과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41 개의 연구에 대한 한 검토에 따르면 카페인이 함유 된 에너지 음료는 몇 시간 동안 주의력을 높이고 기분을 개선했지만 참가자들은 다음날 평소보다 더 피곤해졌습니다

물론 하루 종일 카페인을 많이 마시면 반동 효과를 피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이것은 수면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에너지에 대한 카페인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피로 회복을 피하려면 고용량보다는 적당량을 섭취하십시오.

 

9. 잦은 배뇨

 

배뇨 증가는 방광에 대한 화합물의 자극 효과로 인해 높은 카페인 섭취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커피나 차를 마실 때 자주 소변을 볼 필요가 있음을 알아 차렸을 것입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서는 요실금이 없는 65,000명 이상의 여성에서 높은 카페인 섭취가 요실금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매일 450mg 이상을 섭취 한 사람들은 하루에 150mg 미만을 섭취 한 사람들에 비해 요실금 위험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많이 마시고 배뇨가 당연한 것보다 더 빈번하거나 긴급하다고 느낀다면,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가볍거나 중간 정도의 카페인 섭취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매우 높은 복용량은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반응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없이 카페인의 이점을 얻으려면 수면, 에너지 수준 및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타 요인을 정직하게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섭취량을 줄이십시오.

 

 

 

정력을 높이는 방법과 정력에 좋은 음식 지구력 및 기술을 향상시키는 여러가지팁

정력을 높이는 방법과 정력에 좋은 음식 지구력 및 기술을 향상시키는 여러가지팁 체력이 좋다는 것은 많은 것을 의미 할 수 있지만 남녀간의 관계에 관한 체력은 침대위에서 얼마나 오래 할 수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