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말산 : 더 부드럽고 젊은 피부로 가는 열쇠

by 위마이네임 2021. 1. 14.
반응형

말산 : 더 부드럽고 젊은 피부로 가는 열쇠

 

말산(malic acid)라는 단어는 사과를 의미 하는 라틴어 "malum" 에서 유래했습니다 . 말산은 1785년 사과에서 처음 분리되었으며, 말산은 일부 음식과 음료에 시큼한 맛을 줍니다.

 

말산을 포함하는 많은 모발 및 피부 관리 제품은 이미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 샴푸
  • 바디 로션
  • 네일 트리트먼트
  • 여드름 및 노화 방지 제품

 

말산은 알파하이드록시산 (AHA)이라고 하는 과일 산 계열의 일부입니다.

알파 하이드 록시 산은 피부 세포가 결합하는 방식을 방해하여 각질 제거를 자극합니다. 그 결과 칙칙한 피부를 제거하여 새로운 피부로 만듭니다. 말산이 함유 된 스킨 케어 제품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피부 보습
  • 각질 제거 또는 각질 제거
  • 피부의 부드러움과 톤 개선
  • 주름 감소

 

신체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 할 때 자연적으로 말산을 생성합니다. 말산 없이는 움직임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말산에도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말산이 왜 스킨 케어 제품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이유를 알고 싶다면 계속 읽으십시오.

 

 

피부를 정화하고 젊어지게 합니다

 

피부 관리 제품의 말산은 피부를 밝게 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것이 노화 방지 크림의 일반적인 성분인 이유입니다.

 

피부에 관한 한 연구에 따르면 높은 스트레스는 습진, 여드름 및 조기 노화와 같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말산이 들어 있는 와인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말산을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것이 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pH 균형 및 수분 공급

 

말산은 또한 보습제입니다.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미국의 국립 보건원 (NIH)에 따르면 한 소규모 연구에서는 말산과 바셀린으로 만든 연고를 바른 후 오래된 상처의 비늘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말산은 종종 pH 수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말산은 다른 과일 산보다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그것은 구연산 및 젖산과 같은 다른 AHA보다 더 나은 완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은 완충 능력은 피부의 산-염기 균형 또는 pH 수준을 손상시키지 않고 더 많은 말산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피부의 pH 수준이 불균형하면 피부의 보호 장벽이 불안정 해지고 건조해 지거나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노화 방지 및 흉터 미백

 

알파하이드록시산(AHA)은 높은 피부 세포 회전율을 촉진합니다. , 피부 세포가 더 빨리 재생되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 잔주름과 주름 감소
  • 더 고른 피부톤
  • 부드러운 피부결
  • 결점 감소

 

고농도의 말산은 피부의 더 낮은 수준으로 침투하여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세포를 만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입니다.

 

피부 및 기타 신체 조직의 힘과 유연성을 지원하고 처짐을 방지합니다. 콜라겐 생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느려지므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탄력과 탄력을 잃는 부분이 있습니다.

말산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콜라겐 생성이 증가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드름 예방

 

로션, 클렌저, 가벼운 필링제 등 말산은 죽은 세포의 축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이 나는 피부에 좋습니다. 피부의 모공이 너무 많은 죽은 피부 세포와 피부의 천연 오일 (피지)로 막히면 블랙 헤드가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도 발생하여 탈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말산은 피부 바깥층에 있는 죽은 피부 세포를 함께 묶을 수 있는 역할을 해서 분해합니다. 죽은 피부 세포를 쓸어 내면 피부가 덜 칙칙해 보이고 모공이 막히지 않으면 여드름과 자주 관련되는 변색과 여드름의 형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기적적인 치료법처럼 들리지만 저용량의 말산을 고수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의사가 권장하지 않는 한, 비처방 스킨 케어 제품에는 탈선이나 처진 피부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모든 말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충제와 같은 고용량은 의사가 권장하는 경우에만 복용해야합니다.

 

피부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가요?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에 대한 글도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읽어보세요~

섬유 근육통에 도움

 

섬유근통은 근육에 통증과 피로를 유발하는 복합 장애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섬유 근육통 환자는 말산을 생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뒷받침하는 증거는 거의 없지만, 두 가지 연구는 고용량의 말산과 마그네슘의 조합이 근육통과 압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평가했습니다. 한 연구는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이 조합이 장기간에 걸쳐 고용량으로 유익 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말산과 마그네슘을 섭취한 사람들은 치료 시작 후 48 시간 이내에 상당한 개선을 보고 했습니다. 이것은 연구의 전체 8 주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8 주 동안 활성 치료를 받은 후, 참가자 중 일부는 대신 위약을 투여 받았습니다.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은 48 시간 이내에 근육통이 재발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의사가 말산 보충제를 권장하지 않는 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포함하는 건강한 식단을 통해 신체에 필요한 모든 말산을 섭취해야합니다.

 

주의점

 

말산은 다른 AHA보다 피부에 덜 자극적이지만 여전히 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피부, 특히 눈 주위가 붉어 지거나 가렵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전체 적용 전에 제품을 패치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패치 테스트를 위해 손목이나 귀 뒤에 소량의 제품을 닦으십시오. 그런 다음 24시간 동안 피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피부에 문제가 나기 시작하면 즉시 제품을 씻어 내십시오. 씻은 후 에도 자극이 사라지지 않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또한 말산을 흡입하는 것은 위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억해야 할 것

 

말산은 과일, 채소 및 와인에서 발생하는 AHA입니다. 우리 몸은 또한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 할 때 자연적으로 말산을 생성합니다.

 

많은 화장품 회사는 말산을 사용하여 피부의 pH 수준을 균형 있게 유지하고 보습을 증가시킵니다. 피부 관리 루틴에 맔한을 포함 시키면 노화, 색소 침착, 여드름 또는 건조 함과 같은 피부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산은 피부, 특히 눈 주위를 자극 할 수 있으므로 신제품을 시험 할 때 패치 테스트를 잊지 마십시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과 함께 말산을 복용하면 근육통과 피로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다량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