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마음의 불안을 줄이는 6 가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2. 10. 27.
반응형

마음의 불안을 줄이는 6 가지 음식

 

 

개요

 

불안감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오래 지속되면 우울증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걱정과 불안과 우울감으로 특정 되어지는 장애이며 때로는 두뇌 건강의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치료법으로는 약물 치료가 종종 필요합니다.

 

약물 치료 외에도 운동에서 심호흡에 이르기까지 불안 증상을 줄이는  사용할  있는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섭취할  있는 음식이 있는데, 주로 뇌의 특성으로 인해 증상의 심각성을 낮추는  도움이   있습니다.

 

다음은 불안감 완화를 제공   있는 6 가지 식품  음료입니다.

 

 

1. 연어

 

 

연어는 불안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비타민 D 오메가 -3 지방산 EPA, DHA   건강을 증진시키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EPA DHA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조절하는  도움이   있으며, 이는 진정  이완 특성을 가질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세포 기능 장애를 예방하여 불안과 같은 정신 장애의 발병을 예방할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EPA DHA 섭취하면 뇌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증진시켜 불안 증상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요인을   처리   ​​있습니다.

 

비타민 D 또한 진정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일주일에  두번만  연어 먹어도 불안 완화에 도움이   있습니다.

 

 연구에서 5 개월 동안 일주일에 3  연어를 먹은 남성은 닭고기, 돼지 고기 또는 소고기를 먹는 사람보다 불안이 덜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또한 심박   심박 변이도  불안 관련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불안을 줄이는  도움이 되는 약초입니다.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불안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카모마일과 불안 완화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일반 불안 장애 (GAD) 진단  사람들은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증상이 상당히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는 8  동안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  사람들이 우울증과 불안 증상이 감소한 것을 보았을  비슷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3. 강황

 

강황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불안 장애를 예방하는 역할을 위해 연구  화합물  커큐민  함유  향신료입니다.

 

동물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신체가 보다 효율적으로 합성하도록 도와 뇌의 오메가 -3 지방산 DHA 향상시킬  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  강력한 항산화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혈액 항산화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불안감을 낮춥니다.

 

이러한 모든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불안으로 고통 받는 경우 강황 식이요법을 해보는 것은 확실히 시도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도 불안 완화에 도움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플라보놀 함유되어 있으며  기능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제입니다.

 

그들은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을 촉진함니다.

 

이러한 효과는 불안과 다른 기분 장애로 이어질  있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적응할  있게 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또한  건강에서 다크 초콜릿의 역할은 단순히  때문에 기분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위안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연구에서 2  동안 하루에   74 % 다크 초콜릿을 섭취  개인은 카테콜라민  코티솔과 같은 불안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향상되었습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의 수치가 증가하여 불안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가 많은 개인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2  동안 매일 40 그램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   스트레스 수준이 상당히 낮아 졌다고 보고 했습니다.

 

그러나 다크 초콜릿  칼로리가 높고 과식하기 쉽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0~40그램 정도가 좋습니다.

 

 

 

5. 요구르트

 

 

불안감에 시달리면 요구르트는 식단에 포함시킬 훌륭한 음식입니다.

 

요구르트의 일부 유형에서 발견  프로바이오틱스, 또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은 뇌의 신경 조직을 손상시키고 불안을 유발할  있는 자유 라디칼과 신경독을 억제함으로써 정신 건강과  기능을 증진시킬  있습니다.

 

 연구에서 매일 프로 바이오틱스 요거트를 섭취한 불안한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없는 요거트를 섭취  사람들보다 스트레스에   대처할  있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4  동안 하루에   125 그램의 요구르트를 섭취  여성은 감정과 감각을 조절하는  영역의 기능이 향상되어 불안 수준이 낮을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유용하지만 요구르트가 불안 감소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를 확인하려면 아직도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모든 요구르트에 생균제가 포함되어있는 것은 아닙니다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 요구르트를 선택하십시오.

 

 

 

 

6. 녹차

 

 

녹차에는  건강과 불안 감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  아미노산  L- 테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은 연구에서 L- 테아닌을 섭취  사람들은 심박수 증가와 같이 불안과 관련된 심리적 스트레스 반응이 감소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L- 테아닌을 함유  음료를 마신 사람들  불안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 수치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되는 것을 막을 L- 테아닌의 잠재력 때문일  있습니다또한 L- 테아닌은  불안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진 신경 전달 물질  GABA, 도파민  세로토닌 증가시킬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항산화 제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EGCG) 들어 있습니다뇌에서 GABA 증가시켜 특정 증상을 줄이는 역할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EGCG 일반적인 불안 약물과 유사한  불안 효과를 나타냅니다.

 

L- 테아닌과 EGCG 유익한 특성은 매일 여러 컵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심리적 고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결과가 유용하지만 녹차와 불안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가 동물실험에만 수행되었습니다. 그래서  불안 효과를 확인하려면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마그네슘이 불안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여러 신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